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최근 이스라엘 - 팔레스타인 이슈로 인해서 주식 시장 또한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 지난번 우크라이나 - 러시아 사태 때 발견했던 'EPAM'과 비슷하게 이스라엘 기업인 'INMODE'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인모드를 알게 된 계기는 주변에서 약 30~50대 정도 여성분들이 피부과를 가면 꼭 '인모드'를 받더라고요.
저도 가끔 피부과를 가면 이중턱 등 살이 많은 부위는 인모드를 강력 추천해주었던 얘기를 옆에서 듣고는 했습니다.
(이 '인모드'가 이스라엘 기업이고 미국에 상장되어있다는 것은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그럼 천천히 살펴보시죠!
먼저, 주가는 이스라엘 이슈 발생 + CEO '23년 매출 가이던스 하향 등으로 인해 주가가 순식가에 -20~30% 하락해 있습니다.
반면에, 인모드 기업의 과거 실적 추이는 정말 끝내줍니다.
시총은 약 2조 정도 되는 작은? 기업인데 매출 성장과 실적은 환상적입니다.
(다만, '23년 3분기 실적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CEO가 발표한 '23년 3분기 가이던스와 전체 매출 가이던스 : 하향
반면에 직전분기인 '23년 2분기에는 오히려 전체 매출 가이던스를 올렸습니다...
불과 3개월 만에 가이던스를 상향했다가 하향했습니다.
보통 이러기 쉽지는 않은데 말이죠... 특히나 이런 기업 발표는 투자자가 굉장히 싫어하는 이벤트 + 이슈이기도 합니다...
* 간단히 정리해보면,
'23년 2분기 당시 매출 가이던스 요약
5억 3천만 달러 ~ 5억 4천만 달러 (기존 5억 2천만 달러 ~ 5억 3천만 달러)
'23년 3분기 하향 매출 가이던스 요약
5억 ~ 5억 1천만 달러 (기존 5억 3천만 달러 ~ 5억 4천만 달러)
이렇게 비교해 보니 크게 보면 약 7% 정도 하향 조정이 있었군요.
그럼에도 상당한 매출증가량입니다.
그럼 이제는 최근 발표했던 인모드의 실적 자료를 보겠습니다!
전반적인 2분기 실적 숫자 요약입니다.
매출 총이익 84%는 참 놀랍네요.
또한, 세계 92개국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64개의 세일즈 지점이 있고요.
생각보다 이미 여러 국가에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기업이었군요.
인모드 대표 임원입니다.
공통적으로 경험이 대부분 2자리 수 이상이네요.
게다가 이전 경력도 인모드와 비슷한 피부미용기기 기업에 재직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CYNOSURE는 국내 대표 미용기기 업체인 제이시스메디칼의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다양한 국가에서 인모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지도가 확실할 것 같네요.
인모드의 기술인 RFAL 이라는데, 사실 무엇인지 읽어봐도 잘 모르겠습니다...
뭔가 지방층을 어떻게 해서 피부를 어떻게 한다는 것 같네요...ㅎㅎ (긁적)
이렇게 보면 확실히 이해될 것 같습니다.
비포(좌), 애프터(후) 확연히 다른 점을 볼 수 있지요?
저 정도 효과가 나온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인모드 제품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하면서 친근한? 제품인 핸즈 프리 제품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의사가 시술할 필요 없이 제품 세팅만 해놓으면 알아서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건 가정용으로 판매하면 더 효과적인 거 아닐까요?
별 효과 없어 보이는 핸즈 프리 제품이라 생각했는데, 막상 효과를 보니 꽤 좋네요?
인모드의 제품 라인업입니다.
본체가 되는 제품을 '플랫폼'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마치 피부미용기기의 플랫폼이 되고 싶은 마음을 드러내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핸드피스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아마도 플랫폼(본체) + 핸드피스를 결합해서 다양한 피부 시술이 가능할 것 같네요.
다만, 소모품처럼 매 시술마다 반복 구매를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매출과 순이익 표입니다.
가파른 성장세가 잘 보입니다. 특히나 2020~2021년을 시작으로 상당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모드는 애플처럼 세일즈/연구개발과 제품 생산을 별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점으로 인해서 현재 이-팔 이슈로 주가 변동이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생산 공장이 이스라엘에 있음. 다만, 최근 CEO는 재고 등 판매에 차질은 없다고 하였음 - 야후 파이낸스)
마지막으로 다양한 산업 평가에서 우승한 이력입니다.
그만큼 객관적으로? 평가했을 때 사업과 고객 만족이 좋았던 것을 반증하는 게 아닐까요?
많이 힘든 시기입니다.
세상에 이렇게나 많은 일들이 발생할 줄이야... 요즘 가장 좋은 사람은 기자일 것 같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굵직굵직한 이슈가 발생하니...
투자하시는 모든 분들께 잘 인내하여 그 과실을 꼭 따먹으시길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그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