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기개발 등

정보보안기사 17회 실기 결과!(5번 실기 그리고 불합격)

뜬구름홍 2021. 6. 26. 10:37
728x90

드디어 어제 6.25 정보보안기사 17회 실기 결과가 나왔습니다(저로써는 마지막 실기 시험이였습니다)

 

결과는 불합격!! 50점 으로 저의 마지막 실기 시험을 끝맞췄습니다. 또 기회가 올지 모르겠으나 다시 필기를 공부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참고 : 13회 : 56점, 14회 : 57점, 15회 : 53점, 16회 : 58점, 17회 : 50점

5번의 실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상당히 저 스스로 만족할만한 지식들이 쌓이기는 했습니다. 물론 합격했다면 더 즐겁고 행복했겠지만! 뭐! 저에게 정보보안기사는 꿈이였나봅니다 ㅎㅎ 사실 이걸 취득한다고해서 제가 이직할 것 도 아니고, 삶의 큰 영향을 미치거나, 수입이 증가하거나 그런 건 없긴 했습니다만, 그래도 제 나름의 노력을 했지만 조금 아쉽긴 하네요!

 

이렇게 긴 시간 공부했던 적도 없기는 하지만(2019년부터 약 2년간 공부) 참 쉽지가 않았네요. 공무원시험 준비, 고시 준비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합니다.. 그 분들은 쉴새없이 매일을 공부하니깐요...(저야 시험 기간 한 두 달 전에 공부한게 전부이긴 합니다만)

 

역시나 남들이 인정하는 자격증은 괜히 인정해주는게 아니였네요! 자격증 취득에 있어 그분들의 노력이란 정말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듯합니다! 자격증으로는 바꿀수 있겠죠?ㅎㅎㅎ

 

정보보안기사 취득을 꿈꾸시는분들 모두들 포기하지마시고 화이팅입니다!

이런 저를 보면 안쓰러울 지도 모르지만... 제 주변에 실기 10번, 필기 3번 합격 하신 분들도 수두룩 합니다... 그래도 자격증은 한 방에 따는게 제맛이겠죠?

 

저는 기사 취득을 위해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의 삶을 더 잘 살아봐야겠습니다!

이러한 공부도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 분명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겠죠? ㅎㅎ 예를 들어 보안 관련 회사에 대한 이해도가 빠른 정도?

 

무튼! 다들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아 그리고 하나 제가 느낀건데 공부를 많이 했다고 높은점수도아니고 안했다고 낮은점수도 아닌 듯 합니다. 골고루 정확히 알고 적는다면 점수는 그래도 평균 이상은 나오는 것 같아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