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기개발 등

에어팟 프로 늦은 구매(에어팟2, 소니 WM-1000XM2 비교)

뜬구름홍 2021. 6. 26. 09:40
728x90

https://www.apple.com/kr/airpods-pro/?afid=p238%7CsurY9F5wM-dc_mtid_18707vxu38484_pcrid_434645849667_pgrid_79888123417_&cid=aos-kr-kwgo-btb--slid---product--

꾸준히 관심 갖고 있던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게 되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악세사리는 에어팟 2, 소니 WM-1000XM2 입니다.

에어팟 2는 무려 2년 간 너무나 잘 쓰고 있고 큰 단점은 느끼지 않고 있다.

그러나.... 최근 층간소음으로 인한 건지 제가 예민해진건지 소음에 상당히 민첩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내몸아 왜그러니 ㅠㅠㅠ 특히나 지하철을 탈때 그 마찰음? 그런 소리가 심한 구간을 지나갈 때면 아무리 노래를 크게 들어도 소음의 고통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코로나인데도 왜 이렇게 다들 전화를 많이 하는지... 특히나 저런 심한 구간을 지나갈때면 그분들의 목소리도 어마어마하게 커집니다...참....

https://www.apple.com/airpods-2nd-generation/

 

무튼 에어팟 2는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으나! 외부 소음이 너무나 잘 들린 다는 점!

 

그리고 소니로 돌아가자면!

최근 모델보다 다소 오래된 감이 있긴하지만, 지금도 현역으로 아주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헤드셋입니다.

무엇보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기가막혀서 집에서 집중할 때나 영화볼 때 착용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헤드셋을 통해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신박함을 알게 되었는데...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이걸 끼고 옆에사람하고 대화를 하면 보통의 목소리로 말을 하면 입 모양에 저절로 눈이 가더라구요...

 

그만큼 소음 차단이 어마어마합니다. 또한 오른쪽 헤드셋 저 동그라미 모양에 위 아래 앞 뒤를 손가락으로 스치면 노래 앞 뒤 재생, 위 아래 음량 조절 등이 가능해서 너무나 편합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헤드셋이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시 귀가 아픕니다. 그리고 너무 노이즈캔슬링이 잘되다 보니 장시간 듣고 빼면 마치 귀가 적응을 하는 시간이 필요한 그런 느낌이 들긴 합니다.

 

그래도 정말 사용시간 한 번 신경 쓴 적도 없고 다른 헤드셋(저가)에 비해서 아주 부드럽고 꽤나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헤드셋입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headband-headphones/wh-1000xm2

그리고 다시 에어팟 프로로 돌아가보자면,

 

위의 에어팟 2의 외부소음 노출, 그리고 소니의 노이즈캔슬링 기능 이 두 개가 적절히 섞여 있는 이어폰입니다.

무엇보다도 착용감도 편하면서 가볍고, 거기에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되다보니 저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나이스 한 제품입니다.

https://www.apple.com/kr/airpods-pro/?afid=p238%7CsurY9F5wM-dc_mtid_18707vxu38484_pcrid_434645849667_pgrid_79888123417_&cid=aos-kr-kwgo-btb--slid---product--

의외로 저는 대부분의 인이어 이어폰을 '중형' 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는 '소형'을 선택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제는 너무 귀에 빵빵한 느낌보다는 약간 여유 공간을 두는 게 더 편한 것 같더라구요.... (특히나 에어팟을 귀에서 뺄때 저 팁이 앞으로 말려서 다시 안으로 정리해줘야하는 불편함?)

 

그리고! 현재 에어팟 프로 가격이 확실히 많이 내려간 듯 합니다. 검색만 해봐도 20만원 초반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근처 매장에서 20만원 초반대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최근 생산 품으로요!

(2020년 10월 이전 제품의 경우 리콜에 해당 될 수 도 있습니다. 아래 참고)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잠시 가격에 대해 좀 더 얘기해보자면... 저렴한 가격?? (20만원 무선이어폰?) 예전에 닥터드레 무선 이어폰 귀에 갈고리처럼 거는, 걸 약 2~3년간 사용했었는데, 그때도 참 만족하면서 사용을 했었지만 장시간 착용시 귀아픔 + 짧은 배터리 기간 + 어쩡쩡한 줄 길이로 인해 지금은 서랍 어딘간에 박혀있긴 하지만... 그 당시에도 닥터드레 무선 이어폰은 19만원? 20만원정도 했었던 것 같다. 그때는 참 비싸게 느껴졌는데 요새는 20만원은 그냥저냥한 가격이 된 것 같다....(인플레이션? 화폐가치 하락? 때문이겠지?)

 

무튼! 사고선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할 것 같다!

케이스는 엘라고 라는 곳에서 샀는데 우리나라 브랜드 인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사이트 들어가니 엘라고 코리아라고 되어있고 디자인 인 캘리포니아 라고 써있네요? 무튼 상당히 만족스러운 케이스입니다. (아래 블랙 제품+ 키링 달려있는 것으로 구매함)

https://elago.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155&cate_no=806&display_group=1

이제는 점점 내 개개인의 생활의 질이 상당히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낀다...

예전에는 버스, 오토바이, 지하철 소음은 당연하다 생각하고 살아왔었는데... 이제는 그런 소음자체를 차단해주는 제품들이 나오니... 기술의 발전이 빠른건지 인간의 욕망의 힘이 너무나 쌘건지.. 무튼 저 같은 개인을 더 중요시 여기는 사람의 경우 이런 기술들은 두 팔 벌려 환영하는 바입니다!

(애플 주식이 너무나 사고 싶어지는 오늘?)

다음에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비중이 가장 큰 XLK ETF에 대해 간단 리뷰 해보겠습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