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대세) 미국 10대가 가장 선호하는 카테고리별 브랜드는? (f. UGG, HOKA, APPLE, ULTA 등)

뜬구름홍 2023. 5. 1. 07:12
728x90
300x250

https://www.pipersandler.com/sites/default/files/document/TSWT_Spring23_Infographic.pdf

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참... 어렵고 또 어렵지요?

도저히 예측이 안 갑니다. (물론 예측하는 것도 무의미하지만요)

 

그러던 중 미국의 파이퍼 샌들러에서 '23년도 미국 10대들의 트렌드를 조사한 자료가 나왔습니다.

 

물론 대한민국의 10대들의 트렌드를 조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소비의 나라, 트렌드의 나라인 미국 10대들의 트렌드를 재미 삼아 봐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성이 존중받는 나라 미국이니깐요!)

 

그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나이키는 여전히 NO.1 브랜드입니다. (의류부문 + 신발부문)

e.l.f 또한 여전히 NO.1 브랜드 입니다. (화장품부문)

 

나이키는 저의 신발장에도 꽤나 많이 있어서 익히 알고 있지만, e.l.f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입니다..?

 

10대 5,690명, 미국 47개 주, 평균 나이 16.2세입니다.

놀라운 것은 이 중에서 40% 가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군요!

 

많은 내용 중에 주목되는 문장이 있어서 몇 개 적어봅니다.

 

- UGG는 7위로 인기 있는 신발 브랜드 톱 10에 진입하여 모든 여성 청소년과 함께 5위를 차지했습니다

 

- On Running과 Hoka One은 각각 12위와 19위를 차지했고 고소득층은 5위와 4위를 차지했습니다

(둘다 런닝화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발이 참 편하다고 합니다..?)

- ULTA, 41% 점유율로 선호 뷰티지 1위 유지하며 충성도 1위 회원권을 가진 여성 십 대들의 63%의 회원

(ULTA는 미국의 올리브영?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가보지는 않았습니다만... 화장품 오프라인/온라인 판매 매장입니다. 무엇보다 멤버십? 을 통해서 고객 충성도를 강하게 유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도 올리브영의 충성도 강한 고객 중 한 명이긴 합니다!)

- 십 대들은 일일 비디오 소비의 31%를 넷플릭스(-2022년 가을)에 소비하고 28%는 유튜브(-2022년 가을)에 소비합니다

- 10대의 87%가 아이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88%는 아이폰이 다음 전화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5%는 Apple Watch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https://www.pipersandler.com/sites/default/files/document/TSWT_Spring23_Infographic.pdf

위의 글로 된 내용을 숫자와 순위로 표시한 자료입니다.

한눈에 확 들어오긴 합니다.

 

미국 10대들의 트렌드를 알아보는 이유는 지금의 10대들은 향후 20대, 30대 그리고 50-60대가 된다는 점이지요.

 

비록 소비의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겠지만? 세월이 흐를수록 그들의 소비는 분명 산업 곳곳에 꽤나 의미 있는 영향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위의 순위 권에 있는 브랜드들 중 사상 최고가(52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기업들도 꽤 있습니다...

 

역시 미국 주식은 실적과 주가가 비례하는 것일까요?

 

그럼 끝!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