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뜬구름홍 입니다!
요새 부쩍 관심이 적어진 듯 합니다...
최근 앱 개발도 시도해보고(한 일주일 공부하다가 포기...) 이번에는 파이썬 관련 빅데이터 분석 공부를 할 생각이라... 과거처럼 하루 종일 주식 생각만 하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하하하
(뭐든 시도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제가 꾸준히 관심 갖고 있는 차지포인트(chpt), 프로테라(ptra), 소파이(sofi)의 2분기 실적 발표 일을 정리 해보겠습니다!
(+최근 의미 있는 뉴스 모아보기)
(21년 3분기 실적발표일 요약)
차지포인트 : 21년 11월 15일 (월) - 11월 19일 (금) 사이
프로테라 : 미정(업데이트 예정) -> 2021년 11월 10일 (수) 장 마감 후(업데이트 '21.10.27)
소파이 : 21년 11월 11일 (목) -> 2021년 11월 10일 (수) 장 마감 후(업데이트 : '21.10.11)
* 출처 : 소파이 공식홈페이지

뉴스 모아보기
(일부만 추렸기 때문에 뉴스 전문을 보고 싶으시면 관련 링크 참고하세요!)
<차지포인트>
차지포인트,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자회사 인수…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21.7월 뉴스)
[더구루=길소연 기자] 세계 최대 규모 전기차 충전 인프라기업 차지포인트 홀딩스(ChargePoint Holdings Inc.)가 폭스바겐 지원 충전 소프트웨어 자회사를 인수했다. 전기차 충전망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차지포인트가 인수한 has.to.be e모빌리티는 폭스바겐 자회사로 전기차 충전 플랫폼 소프트웨어 회사다. BMW 그룹, 다임러 AG, 아우디, 포드 등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폭스바겐은 지난 2019년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has.to.be e모빌리티'에 지분 투자했다.
-> (개인 의견) 과거 기사를 가져온 이유는! 이미 has.to.be 인수를 알고 있었으나, 이 회사가 폭스바겐의 자회사인 줄은 몰랐네요... 최근 벤츠 기본 멀티미디어에 차지포인트 앱이 깔린 것 처럼 폭스바겐 차량에도 기본으로 차지포인트 앱이 들어갈거란 기대를 해봅니다~!
출처 :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23420
차지포인트, 폭스바겐 소프트웨어 자회사 인수…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더구루=길소연 기자] 세계 최대 규모 전기차 충전 인프라기업 차지포인트 홀딩스(ChargePoint Holdings Inc.)가 폭스바겐 지원 충전 소프트웨어 자회사를 인수했다. 전기차 충전망을 확대하기 위한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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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테라>
볼타트럭, 전기상용차 '볼타트럭' 제조사 낙점…내년 양산 목표 순항
[더구루=정예린 기자] 스웨덴 스타트업 볼타트럭이 전기상용차 '볼타제로' 제조사로 슈타이어 오토모티브(이하 슈타이어)를 낙점했다. 슈타이어는 만트럭버스(MAN Truck and Bus·이하 만)가 실적 악화로 매각한 오스트리아법인이다.
볼타제로는 총중량 16t(최대 적재량 8.6t)의 대형트럭이다. 160~200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150~2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운전석을 중심으로 양옆을 통유리로 설치해 최대 220도의 시야각을 제공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볼타제로에 장착될 배터리셀을 공급한다. 미국 전기버스 회사 프로테라(Proterra)가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를 받아 팩으로 조립한 후 볼타트럭에 납품한다.
-> (개인 의견) 오호 LG엔솔 배터리셀을 프로테라가 팩으로 조립한 후 납품이라! 프로테라의 주요 3가지 전략 중에 배터리 셀이 슬슬 시동을(?) 거나 봅니다!
출처 :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25302
볼타트럭, 전기상용차 '볼타트럭' 제조사 낙점…내년 양산 목표 순항
[더구루=정예린 기자] 스웨덴 스타트업 볼타트럭이 전기상용차 '볼타제로' 제조사로 슈타이어 오토모티브(이하 슈타이어)를 낙점했다. 슈타이어는 만트럭버스(MAN Truck and Bus·이하 만)가 실적 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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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파이>
주가 하락에도 매수세 집중된 ‘소파이(SoFi)’…대출로 시작해 은행업까지 노리는 핀테크
▶주가 부진한데 투자금 몰려
▷7, 8월 서학개미 순매수 상위권
스팩 상장 이후 주가 흐름은 부진했다. 6월 1일 거래를 시작한 뒤 6월 중순까지는 20~23달러대에서 거래됐다. 하지만 이후에는 하락세다. 9월 들어 15달러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연방 학자금 대출 상환을 유예한 것도 주가 하락 요인이다. 미국 정부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소득이 줄거나 일자리를 잃는 사람이 늘자 연방정부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사람들의 대출금 상환을 유예했다. 당초 상환 유예 조치는 올해 9월 말 끝날 예정이었으나 8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유예 기간을 내년 1월 말까지 재연장했다.
▶장기 성장 잠재력 크다
▷급증하는 회원, 은행업 인가 추진
은행업 진출을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는 것도 눈길을 끈다. 올해 3월 소파이는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 지역에서 영업을 하는 지역은행 골든퍼시픽뱅크와 모회사 골든퍼시픽뱅코프를 인수하겠다고 발표했다. 정부로부터 M&A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다. 승인을 받으면 7억5000만달러를 투자해 은행 영업망을 전국으로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출처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21/09/882632/
주가 하락에도 매수세 집중된 ‘소파이(SoFi)’…대출로 시작해 은행업까지 노리는 핀테크
[나스닥에서 살아남기]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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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성투하셔서 부자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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