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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900]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간단 요약(f. 전분기 대비 회복세, 재미삼아 살펴본 안전마진 가격)

뜬구름홍 2022. 8. 13. 0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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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뜬구름홍 입니다.

 

조금 많이 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제가 그래도 꾸준히 관심 갖고 있는 LG생활건강 2분기 실적 내용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들어가기에 앞서 최근 주가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aver?code=051900#

와우! 거의 1년 최고가에서 반토막 이상 났다가 다시 오르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제가 한창 관심 가졌을 때가 160만 원 대 였는데... 언제 이렇게 됐나 싶네요...

아마 실적이나 향후 가이던스 하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었겠지요!

 

그럼 바로 실적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분야별 실적 - 전년 동기 대비)

매출(영업이익) : 전년 동기 대비 7.9% 감소 (영업이익 35.5% 감소) * 중국 봉쇄정책 등

화장품 : 8,530억 원(933억 원) / +21.9%(-57.4%)

홈케어/뷰티 : 5,434억 원(596억 원) / +9.5%(1.4%)

음료 : 4,664억 원(637억 원) / +13.9%(+10%)

 

그럼 분야별 상세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1. 화장품

매출은 1분기 대비 증가 중.

그러나 상반기 중국 최대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새롭게 성장하는 플랫폼인 도우인과 콰이 쇼우 내 뷰티 매출 1위 달성.

또한 가격 원칙을 지키면서도 매출 회복세.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론칭 - 프리미엄 색조 시장에 적극 참여 중

원자재 가격 + 물류비 상승 중에도 프리미엄 브랜드 활약으로 높은 매출 성장과 이익 성장 실현.

피지오겔 콜드 테라피와 선케어 제품을 출시하여 동절기 중심 편중된 포트폴리오 보완함.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및 브랜드 전반에 걸친 디지털 콘텐츠 강화 - MZ 세대 타깃

건강, 다이어트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 음료가 매출 성장 견인함.

코로나 19 확진자 수 감소 트렌드로 인한 매출 증가(외부활동, 식당, 영화관, 휴게소 등)

온라인 채널 꾸준히 상승 중 - 소비자 구매 패턴 변화

 

(요약 재무제표)

전년 동기 대비는 - 가 많지만 전분기 대비는 모든 분야 + 를 보이고 있습니다. 차츰 나아지는 모습이네요.

 

여기서! 적정주가 및 안전마진을 계산해보겠습니다.

 

순자산 : 75,143(자산) - 21,255(부채) = 53,887억 원

주식 수 : 15,618,197

가격 : 345,027원 *0.8 = 276,021원 (현재 주가 : 733,000원)

 

음... 확실히 기존에 조사하던 반도체에 비해서 성장 기업은 다르네요..!

 

시장에서는 LG생활건강의 성장성까지 주가에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추가

최근 LG생활건강은 아주 공격적으로 해외 기업들을 M&A 하거나 지분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어쩌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매우 절실히 생각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럼! 모두들 건강하시고 성투하셔서 부자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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