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뜬구름홍 입니다.
최근 피부과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진료를 기다리는 중에 보라색의 카탈로그가 보이더라고요?
영어로는 'Oligio'
순간 영어를 읽다가 '올리지오?' 이거 한국말 아니야?
하는 동시에 검색을 해봤더니, 놀랍게도 국내 기업이었습니다!
게다가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엄청난 반응을 보이는 것 같네요.
그래서 한 번 알아보려 합니다!
바로 보시지요!
2022년 주요 추진성과.
- 1월 미국 FDA 인증획득
- 6월 코스닥 상장 (창립 23주년 만에)
- 10월 올리지오 미국 FDA 인증 획득
- 11월 KBS 중견만리, "초격차의 기술로 렛츠고 글로벌"
매출이 엄청납니다.
전년동기 대비 166%...
무엇보다도 기존에는 국내 매출이 더 높았으나, '22년 3분기부터 해외 매출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50% 이상)
판매지역도 다양화되어 있습니다.
(수출 대표 기업)
중국 : 40~50%
대만 : 8~10%
브라질 : 6~24%
기타 말레이시아, 폴란드, 일본, 홍콩, 태국, 그 외 : 약 26~30%
*상세 내용은 위의 표 참고.
그리고 중요한!
제품별 매출.
의료기기
- 올리지오 팁(소모품) : 21%
- 올리지오 : 20%
- 피코케어 : 17%
- 라빈 : 16%
- 파스텔 : 7%
- 나머지 기타.
확실히 대표 제품인 '올리지오'가 가장 핫합니다.
무엇보다도 소모품 매출 비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는 것이 투자자 입장에서 '매우 만족' 스러운 지표 같네요.
매출도 2020년 최저를 찍고 나서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특히나 2021년도에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전환했습니다.
(기타)
수주현황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여기서 번외로!
국내 피부과 몇 곳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국내는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모든 곳에 있네요!
현재 기준 : 716곳
좀 전에 말한. 투자자들이 '매우 만족' 하는 분야!
바로 올리지오 팁(소모품)입니다.
간단하게 제품을 보니 피부에 닿는 부분인 팁이 포인트인 것 같네요.
저렇게 생겼군요.
혹시 몰라서 피부과 의사 선생님한테 저는 받아보는 게 어떻냐고? 물어보니 받을 필요가 없다 하네요...
아마 여성분들을 위한 최고의 피부 미용 제품 같네요! (요즘 반응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미용업계에서 중요한 마케팅.
참 신기한 제품 같습니다.
실제 시술 시간? 은 30분도 안 되는 것 같고.
게다가 국내 제품인데 이렇게 고공 행진하는 경우도 처음 봤습니다.
무엇보다도 보라색 카탈로그가 제 마음을 끌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전 BTS 팬이라서 보라색을 좋아하기에..!)
그럼 원텍 올리지오의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꾸준히 관심 가져봐야겠습니다!
그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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