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기개발 등

에어팟 프로 귀 아파요(f. 찌릿찌릿, 조치방법 공유)

뜬구름홍 2021. 7. 10. 11:18
728x90

애플 공식 홈페이지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고 잘 사용하고 있다가, 최근 들어 노이즈캔슬링 또는 외부소리 허용 시 귀가 찌릿찌릿? 한 경험이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이어폰을 뺐다가 다시 귀에 꼽고는 하는데 이상하게 기분좋은 찌릿찌릿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모드로 테스트를 해보며 귀가 안아픈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혹시나 에어팟 프로 사용시 노이즈캔슬링 또는 외부소리 허용 시 귀가 찌릿찌릿 한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노이즈캔슬링시 귀아픔 -> 지하철 이나 버스 등 큰 소음이 발생시 그 소음에 반대되는 주파수를 보내게 되는데 그때 찌릿찌릿함을 느낌 -> 노이즈캔슬링 사용 안함

* 노이즈캔슬링은 상대적으로 일반적인 소음들이 들리는 장소에서 사용하는게 나은 것 같음(너무 과한 소리까지 노이즈캔슬링하기에는 아직까지 기술이 미치지 못하는 것 같음)

 

2. 외부소리허용시 귀아픔 -> 위와 동일하게 큰소리가 날 경우 그 소리가 더 증폭되어서 귀에 들림

 

3. 설정 - 손쉬운 사용 - 에어팟 프로 - "오디오 손쉬운 사용 설정" - 오디오 조정 끔 으로 설정

-> 오디오 조정을 켤 경우 더욱 또렷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지만 너무 과한 주파수(?) 로 인해서 귀가 찌릿찌릿 함

오디오 손쉬운 사용설정 끄기! -> 주파수로 귀가 찌릿찌릿함!(노래는 더 또렷하지만)

4. 그래서 베스트는! 노이즈 캔슬링 - "끔" 으로 설정 - 주변음 허용 

-> 이렇게 끔으로만 설정해도 충분히 외부 소음을 적당히 걸러준다. 위의 3번 처럼 "오디오 손쉬운 사용 설정"을 하지 않고 기본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설정 - 음악 - EQ 에서 원하는 설정을 해줘도 충분히 음악을 즐기며 들을 수 있다!

음량 란 을 길게 누르면 좌측과 같이 노이즈캔슬링 - 끔 - 주변음 허용 선택 가능함!

저와 같이 귀가 찌릿찌릿하신 분들의 위의 4번 설정으로 한 번 해보세요!

좋은 이어폰 사서 고통스러우면 얼마나 슬픕니까! 너무 과한 기능 사용하기 보다는 적당한 기능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