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왜 경험은 공유하고 싶은가?
글을 쓰거나
사진을 찍거나
말을 하거나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남들에게 공유하고 싶어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처음엔 자랑을 하고 싶다가
두 번째엔 순수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돕고 싶은 것이고
마지막으론 세상을 좀 더 이롭게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자랑은 한 번으로 끝이 나겠지만
마음은 평생을 갈 것이고
세상은 내가 죽고 나서도 나를 기억해 준다
그렇기에 작은 경험이라도 소중하게 여기고
짧은 글이라도 공유하는 데 보람을 느끼자
그러다 보면
나 또한 보통보다 약간의 현명함이 쌓이지 않을까
728x90
300x250
'그냥 시(Poet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파도는 계속해서 치기 때문이다 (0) | 2025.09.30 |
|---|---|
| 본능을 따를 때, 그렇지 않을 때 (1) | 2025.09.24 |
| 운 좋은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0) | 2025.09.18 |
| 사고 싶은 것들이 사라졌다 (0) | 2025.09.13 |
| 내 삶은 개똥철학 (0) | 2025.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