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2024/11/02 4

(잘쓰자) 무신사 스탠다드 레옹 비니 : 아기와 커플템 (f. 머리에 딱 맞아요. 겨울철 내 몸 온도 유지하기)

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머리가 없어진 뒤로...(삭발) 날씨가 추워지니 몸이 계속해서 허한 느낌이 듭니다. 그 이유는... 머리로 계속 열이 빠져나가서 그런 것 같더군요?? 머리가 있을 때는 거의 없다시피 한 머리카락들이 열을 유지해주고 있었다면 지금은 말 그대로 세렝게티 초원 수준처럼 허허벌판이네요 ㅎㅎ 제 몸을 위해서라도 (감기 조심) 머리 쓸 것을 몇 개 구매해봤습니다! - 제품 : 무신사 스탠다드 비니 - 가격 : 16,900원 (회원 할인 및 적립됨)원래는 유니클로 비니를 살려고 했지만 요즘 핏이? 아니더군요. 아무리 머리가 없더라도! 힙하게 입고 싶어! 레옹이 과거에 썼던, 머리 두상에 아주 딱! 맞는 짧은 비니를 구매했습니다. 이름은 '니트워치 캡'이라고 하네요. 니트 원단이라서 니트인..

(잘씻자) 센카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 A : 직원 추천템! 여드름에 좋아요. 쫀쫀+풍성한 거품

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기존에 쓰던 폼클렌징이... 저랑 뭔가 안 맞는 것 같아서 올리브영으로 출발. 여드름이 많은 제 피부에 딱 맞는 폼클렌징이 어디 없을까? 구경하던 찰나! 직원분께서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를 적극 추천해 주시더군요. 가격은 세일해서 7,800원 정도. 용량은 100ml인데 생각보다 비싸군요! 나중에 세일할 때 좀 더 쟁겨둬야겠습니다. 그럼 바로 보시죠!상세내용입니다. 퍼펙트 휩은 예~전에 일본 여행 갈 때 꼭 사 오는? 필수템으로 써봤던 거 말고는... 저랑 인연이 없었네요.게다가 퍼펙트 휩 파란색은 저랑 맞지 않았다는... 뭔가 깨끗이 씻기지 않은 느낌? (개인적 취향) 하지만 수십 년 만에? 만난 퍼펙트 휩 아크네 케어는 생각보다 제 피부랑 잘 맞았습니다.향도 나쁘지 않았고..

(책책책) 필립 피셔의 최고의 투자 : 필립 피셔 Ver.2 (f. 현명한 투자자란?)

안녕하세요. 뜬구름홍입니다. 대가의 책입니다. 켄 피셔의 아버지 필립 피셔의 투자 관련 서적입니다.워낙 유명한 분이라 제가 뭐라 말하기가 참 그렇네요... 책 내용은 역시나 요즘 투자 시대에도 충분히 적용될 만한 내용들이 많습니다.반면에 1900년대 초 중반을 다뤘기에 관련 종목, 업황 등은 현재랑 다소 차이가 있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의 본질은 100년 전이든 1,000년 전이든 변함이 없다는 게 필립 피셔의 지론입니다. 투자자의 심리는 결국 어느 시대나 '똑같다'이지요. 그럼 바로 보시죠!* 글이 많아 2편으로 나눠봤습니다. Ver.2 (책 속에서) 어떤 종목이든 내재가치를 측정하려 할 때 소수점 이하까지 정밀하게 값을 구하려는 것처럼 어리석은 짓도 없다. 내재가치와 관련된 요소는 대단히 많기..

책책책(Book) 2024.11.02

(꿀팁) 육아휴직 급여 6+6 첫 입금 상세 리뷰 : 네 번째 신청 + 세 번째 추가입금

이제야 세 번째 육아휴직 급여 + 추가 금액이 입금되었다. 그래도 이번에는 추가 금액이 꽤 쌔다 무려 190만 원. 기존 110만 원 + 190만 원 하면 300만 원이다. 조금 살 것 같다. 그래도 나가는 돈이 워낙 많기에... 아껴 쓰고 또 아껴 써야겠다. 요즘 드는 확실한 변화는 두 가지이다. 1. 번 만큼 쓰지 않는다. (총금액은 회사 다닐 때와 비슷하지만 이상하게 적게 버는 기분이다)2. 쓸데없는 것에 지출하지 않는다. 보통은 일 하지 않고 나라에서 주는 돈이면 아낌없이? 쓰는 경우가 많았던 나였는데...(재난지원금 등) 이상하리만큼 돈을 계속해서 아끼고 있다. 주식 때문인가? 주식에서 마이너스가 너무 커서 그런가? 하지만 주식 마이너스 금액을 실 생활 금액과 비교하면 주식 투자를 하면 안 된다..

728x90
300x250